구글 검색기록 삭제 프라이버시 쉽게 지키기






누구나 사용하는 인터넷 공간은 모두가 침범 가능한 영역이기 때문에 원치 않는 정보로 고통받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공유하기 쉬워지면서 나의 개인 정보가 의도치 않게 노출되는 세상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한 기록을 삭제해야 하는 일들이 발생할 수 있으실 텐데요, 생각보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하시려면 구글 인터넷 창을 키시고 검색 오른쪽 제일 밑 하단을 보면 "설정"이 보이실 겁니다. 설정에서 > 기록으로 들어가주면 검색설정과 고급 검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니 혹 검색하고자 하는 범위를 좁히거나 넓힐 수도 있습니다.


왼쪽 상당에 메뉴를 클릭해주면 지금까지 검색했던 기록을 항목별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수동으로 구글 검색기록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날짜로 오늘, 어제, 지난 7일, 지난 30일, 전체 기간 등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장 깔끔하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은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입니다. 원하는 날짜 기준으로 그전까지의 검색 기록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삭제 아주 간단하게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시면 연동되어 있는 유부의 기록까지 삭제시켜주니 편리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검색기록 삭제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 정보는 나 아닌 누가 알고 있더라도 기분이 나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관리해보는 게 어떠실까요?












Posted by THEMOREISEE.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