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웹마스터 등록 확인해보기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도 운영해보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구글 유입이 매우 적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알고보니 구글등록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내 글 검색이 잘 되는지 등록 후 꼭 체크해보셔야 하는것은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구글 웹마스터를 검색한 후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간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아무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기본 디폴드값 웹사이트는 그대로 둔 후 우측 빈란에 블로그 주소를 넣고 속성 추가를 해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려면 당연하게도 구굴은 봇이 아닌지 확인 절차를 하게되는데요, 내가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게 됩니다. 권장 방법이 나오지만 까다롭기 때문에 대체방법을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측 대체방법 탭을 선택한 후 HTML태크 사이트 홈페이지 메타테그 복사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로 와서 관리 > HTML/CSS편집을 선택>추가를 해줍니다.





HTML에서 <HEAD> 항복 바로 아래 복사한 메타태그를 넣어주고 저장한다음 다시 구글 웹마스터로 돌아와서 확인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되어 내가 소유하고 있는 주인인것으로 확인 완료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웹마스터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수익창출과 연관이 되어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출처 : http://fschool.tistory.com/34

Posted by THEMOREISEE.KR
,